May 14, 2024

휴대폰이 젖었을 때 대처 방법

휴대폰을 물웅덩이, 변기, 싱크대, 욕조에 떨어뜨리거나 심한 샤워로 인해 젖게 되면 회복할 수 없는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 실수로 물에 빠진 경우 가장 먼저 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단계는 장치의 전원을 끄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좋은 소식은 휴대전화가 실수로 젖었다고 해서 반드시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쓸모 없게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적절한 예방 조치를 제때에 취하는 경우입니다 부산 휴대폰 성지.

아래에서는 젖은 휴대폰을 복구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전원을 차단하세요

휴대폰이 물에 젖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휴대폰 사용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배터리를 제거하고 모바일의 모든 전원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에 고정식 배터리가 있는 경우 휴대폰을 꺼야 합니다. 물과 전기가 접촉하면 장치가 단락되어 장치가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휴대전화는 생쌀과 함께 지퍼백에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쌀은 액체를 흡수하는 강력한 성분이며 실제로 모바일 장치를 건조할 때 정기적으로 사용됩니다. 또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휴대폰 건조용 파우치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시간이 매우 중요하므로 전화를 절약하기 위해 즉흥적으로 즉석에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규토

이 건조 방법은 실리카가 더 나은 건조제라는 점을 제외하면 쌀 방법과 유사합니다. 실리카는 작은 패킷으로 제공되며 새 배낭, 지갑, 신발 등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상점에서는 실리카를 꽃 건조제로 판매합니다. 이 작은 패킷에는 실리카라고 불리는 작은 화학 볼이 들어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말리려면 가방 안에 실리카와 함께 휴대폰을 밀봉해 햇빛에 보관해야 한다. 실리카를 통한 건조는 젖은 모바일 기기를 건조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세트 분해

다행스럽게도 휴대폰은 여러 개의 분리 가능한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매우 쉽게 분해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떨어뜨릴 때마다 부러질 것입니다. 물에 의한 손상 직후에는 배터리 외에 장치에서 몇 가지 다른 품목도 제거해야 합니다. 즉시 SIM 카드를 제거하고 안전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SD 카드도 꺼내서 말려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품목이 보관된 빈 슬롯을 청소하고 물이 여기저기로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