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8, 2024

탈모의 원인은 무엇이며, 이를 멈추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전 ‘학사’ 참가자 에바 베네타투(Eva Benetatou) 역시 수년 동안 원형 탈모로 고통받았으며 이제 자신의 운명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원치 않는 탈모에 대해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우리는 10가지 팁을 자세히 살펴보고 실제로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밝혀냈습니다. 추가로: 영상에서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을 설명해드립니다 홍대피부과.

탈모: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위 유전성 탈모가 가장 흔합니다. 이는 거의 전적으로 남성에게 발생하며 실제로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분해 산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에 대한 유전성 과민증입니다. 이 활성 성분은 다시 자라는 모발의 성장 단계를 너무 단축시켜 보풀 단계에만 도달합니다.

탈모의 두 번째 원인 : 원형탈모라 불리는 것은 자가면역질환에 의한 것입니다. 신체는 머리카락을 이물질로 간주하고 이에 맞서 싸웁니다. 불행하게도 대부분 성공적입니다! 의사들은 북유럽에서 140만 건의 사례를 추정합니다.

탈모의 다른 원인:

탈모의 다른 원인으로는 단식, 폭식증(구토), 당뇨병이나 호르몬 변동과 같은 대사 질환 등이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와 모유 수유 여성은 (일시적인) 탈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각한 비타민 결핍, 잦은 긴장성 두통, 일부 약물 및 독극물은 모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단 하나의 만병통치약이 있을 수 없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있습니다!

수표의 대머리에 대한 10가지 팁:

Tip 1. 원형탈모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원형탈모입니다. ‘국소 면역요법’은 성공률이 60%다. 면역 반응은 화학 물질에 의해 촉발되며, 이는 모발의 면역 체계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단점: 피부과 진료소에서의 치료는 지루하고 짜증나며(가려움증과 벗겨짐) 비용이 주당 약 25유로입니다. 그러나 다른 유형의 탈모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Tip 2. 긴장성 두통에 시달리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있나요? 그러면 두통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면 탈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배경: 긴장성 두통은 두피의 혈관을 좁힙니다. 그러면 모발을 손상시키는 DHT 호르몬이 이 부위에 특히 강하게 축적됩니다. 이완 기술, 머리 마사지 및 심리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 성공 여부가 불확실합니다.

팁 3: 샴푸, 치료제, 영약, 헤어 오일, 헤어 화장품은 불행하게도 머리카락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Stiftung Warentest는 자주 구매되는 19가지 치료법을 조사하여 1(적절함)부터 4(매우 적합하지 않음)까지 등급을 매겼습니다. 모두 4번에 나왔어요!

팁 4: Stiftung Warentest에서 테스트한 탈모치료제 역시 성능이 좋지 않았습니다. 단 두 가지(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만이 3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과학에서는 이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어 어느 시점에서는 적합한 약물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팁 5: 탈모는 영양실조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대한 언급은 항상 정확합니다. 이는 설탕이 적고, 지방이 적고, 패스트푸드가 적고, 과일, 야채 및 신선한 요리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고기의 호르몬 부하 때문에 덜 먹는 것이 확실히 좋은 생각이며, 그렇다면 유기농 고기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 없음! 건강한 식습관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