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9, 2024

염증후 색소침착 치료 가이드 관리하기

염증후 과다색소침착(PIH)

이는 부상이나 염증성 피부 상태 후에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변색의 일종입니다. 이는 영향을 받은 부위에 더 어두운 피부 반점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PIH는 피부에 색을 부여하는 색소인 멜라닌의 과잉 생산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얼굴, 목, 어깨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지만 신체의 다른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옵션에는 국소 크림, 레이저 치료, 화학적 껍질 벗기기가 포함됩니다 송리단길 미용실.

염증후 과다색소침착이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입니까?

염증후 색소과다침착(또는 줄여서 PIH)은 주로 염증 후 피부가 재생되는 방식에 의해 유발되는 피부의 색소과다침착의 한 유형입니다. 이는 얼굴과 신체, 특히 UV에 노출된 부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과다 착색된 평평한 반점으로 나타납니다.

색상은 피부톤과 하이퍼 컬러링의 깊이에 따라 핑크부터 레드, 브라운, 블랙까지 다양합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똑같이 감염되기 쉬우며, 모든 피부 유형에서 염증 후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록 어두운 피부톤에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실제로 PIH는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들이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을 구하는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1.

PIH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PIH의 근본 원인은 멜라닌 생성 증가입니다. 멜라닌은 사람의 피부색을 결정하는 색소이며, 멜라닌의 증가는 염증이나 부상 후 피부가 재생되는 방식에 의해 유발됩니다. 염증이 많을수록 변색 부위가 크기와 색상 측면에서 더 두드러집니다.

PIH는 종종 여드름(여드름 후 흔적이라고도 함)이 있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박피술, 화학적 껍질 벗기기, 레이저 요법과 같은 피부 치료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경우, 잡티는 멜라닌 생성 세포인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과도한 멜라노솜(색소 과립)을 방출합니다. 과도한 색소 과립은 이전에 스트레스를 받은 부위를 어둡게 하고 변색시킵니다. 초기 잡티가 가라앉고 나면 소위 여드름 후 흔적이라고 불리는 과다 착색 반점이 남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환자 2명 중 1명은 PIH2를 경험하며 이는 심리적 웰빙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 후 과다색소침착이 형성되면 여드름 염증만 있을 때보다 사회적 환경에서 자의식이나 소외된 듯한 느낌이 상당히 증폭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3.

PIH의 원인은 아니지만 햇빛에 노출되면 증상이 악화되어 영향을 받은 반점이 어두워지고 사라지는 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드름 관련 PIH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국 사라지지만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몇 년 또는 심지어 10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 :

염증후 과다색소침착은 무해하지만 흑색종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색소 반점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모양, 크기, 색상이 변하거나 가려워지고 피가 나기 시작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두운 자국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피부가 손상되었거나 잡티가 나기 쉬운 경우,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염증 후 색소침착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