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6, 2024

항체 유도를 통한 면역 조절

수년 동안 화학요법은 암 치료의 거점이었지만 이 분야의 최신 발전은 단클론 항체(mAb)의 성장입니다. mAb를 이용한 치료는 처음에는 종양 세포를 직접 표적으로 삼고 이후 여러 가지 메커니즘을 통해 종양 파괴를 유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997년 이후 실제로 다양한 암 적응증에 대해 승인된 이러한 유형의 mAb가 9개 있습니다. 승인된 mAb 중 일부는 독성이 있는 분자, 즉 항체가 인식하는 종양 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이는 화학 물질이나 방사성 입자와 결합됩니다. 이는 지난 10년 동안 인간 암 치료용으로 승인된 가장 큰 종류의 새로운 약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암면역요법.

자유 팔레스타인
단일클론 항체는 정맥을 통해 정맥 주사로 투여됩니다. 단일클론 항체는 활성화 수용체 또는 성장 수용체, 항체 의존성 세포 매개 세포독성 및 보체 매개 세포독성을 차단함으로써 작용합니다. 항체는 또한 항원 제시 세포(APC)의 Fc 수용체에 연결하여 세포 면역 유도에 대한 연결 역할을 함으로써 종양 세포 식균 작용 및 종양 항원 처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용량 의존적 독성을 갖고 공격적으로 종양을 선택하는 화학요법과 달리, mAb는 상대적으로 우수한 안전성 프로파일과 정의된 표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치료법임에도 불구하고 mAb 치료법의 적용 가능성과 관련하여 몇 가지 제한 사항도 있습니다.

단일클론 항체는 면역 조절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mAb는 효과를 강화하거나 차단하여 면역 체계의 구성 요소를 표적으로 삼아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 T 세포의 억제 보조자극 수용체인 CTLA-4 또는 PD-1을 표적으로 하는 항체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러한 수용체를 통해 전달되는 억제 신호를 차단하고 활성화된 T 세포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면역 체계를 표적으로 하는 여러 mAb는 Ipilimumab, Tremelimumab, Daclizumab, CT-011, MDX-1106, BMS-663513, TRX518 및 Dacetuzumab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암에 대해 다양한 임상 개발 단계에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면역체계가 종양처럼 표적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면역체계를 표적으로 삼는 mAb를 사용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적다는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mAb 면역요법의 메커니즘은 표적이 알려져 있다는 점에서 화학요법보다 예측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면역 체계의 유휴 상태와 완전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단일클론항체는 면역요법의 한 유형으로 잘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표적 치료의 한 유형으로도 분류됩니다. 미래의 치료 변형 또는 조합은 인간 암에 대한 항체 치료의 임상적 상환을 증가시키기 위해 이러한 면역 반응을 연장, 강화 및 개괄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GAP(Global Allied Pharmaceutical)는 전문가와 숙련된 종양학자 팀의 도움과 가용성을 바탕으로 면역치료 관련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