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이 상실된 경우
개인의 어깨나 무릎이 제자리에서 계속 튀어나온다면 이는 일반적으로 힘줄이나 인대가 심각하게 찢어졌음을 의미합니다. 인대와 힘줄은 모든 것을 제자리에 고정시키는 결합 조직입니다. 힘줄은 근육을 뼈에 연결하고, 인대는 뼈와 뼈를 연결합니다. 거의 모든 염좌나 좌상에는 일종의 파열이 수반되지만 이러한 파열은 대개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찢어짐이 심해지면 뼈가 제자리에서 미끄러져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힘줄은 스스로 치유될 수 없으므로 정형외과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운동범위가 상실된 경우
힘줄이나 인대가 심각하게 손상되었다는 또 다른 징후는 운동 범위의 상실입니다. 부상 후 약간의 운동 범위를 잃는 것은 정상이지만, 운동 범위가 극도로 제한되는 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개인이 정상적인 운동 범위의 50% 이상 관절을 움직일 수 없는 경우 손상이 심각하고 일종의 외과적 개입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상 후 갈리는 소리나 딸깍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부상 후 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한 딸깍 소리나 갈림 현상이 나타나면 관절이 손상되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관절 사이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고 뼈가 뼈에 직접 닿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관절이 움직일 때 딸깍 소리가 나거나 갈리는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개인이 정형외과 의사와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의사는 딸깍거리는 소리나 갈리는 소리를 멈추기 위해 주사를 놓거나 수술 옵션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심각한 힘줄, 인대 또는 뼈 손상이 있을 때마다 정형외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뼈가 부러진 경우와 같은 응급 상황에서는 이는 명백할 수 있습니다.
More Stories
레스토랑 테이블 예약으로 모든 것을 더 쉽게 만드세요
다이아몬드 반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인도 최고의 CCTV 카메라 브랜드 1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