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제모는 선택적 광열분해, 즉 특정 파장의 특정 빛을 모발에서 흡수하여 주변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고 파괴하는 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빛은 모발 속 멜라닌에 흡수되어 열로 변환되어 분해되어 다시 나타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레이저 제모에 적합한 대상자는 두피를 제외한 신체 어느 곳에서나 원치 않는 모발 성장을 제거하려는 사람들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은 다음을 참조합니다.
얼굴 – 콧수염
사지 – 팔과 다리
비키니 및 민감한 부위
뒤쪽에
겨드랑이
가슴
이 제모 방법을 사용하면 많은 양의 체모가 동시에 제거됩니다. 이를 사용하면 성장 단계에 있는 모낭이 비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1~3개월 간격으로 시술을 반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레이저 제모가 자신에게 그다지 안전하지 않거나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이 기사를 통해 몇 가지 사항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시술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레이저 제모에 관해 가장 많이 공유되는 통념 중 일부입니다. 계속해서 읽어보시고 알아보세요.
오해 1: 레이저 제모를 하면 방사선에 노출됩니다
이것은 끔찍한 오해입니다. 레이저 기술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 사이에서 확산되는 신화입니다. 레이저는 가시광선과 같습니다. 세포에 들어가 돌연변이를 일으키거나 해를 끼칠 수 있는 방사선을 방출하지 않습니다.
오해 2: 어두운 피부색에는 레이저 제모를 할 수 없다
피부색이 어둡다고 해서 레이저 제모를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피부가 레이저를 더 많이 흡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이저의 강도를 조정하고 세션 수를 늘리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오해 3: 레이저 시술 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레이저 기술은 매우 정확하고 철저합니다. 모낭 밖으로 나오지도 않고 그 주변 피부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열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모낭을 파괴하지만 화상은 매우 드문 합병증입니다.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들에게는 좀 더 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피부 타입에 따라 시술 계획을 세우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오해 4: 여름에는 레이저 제모를 하면 안 된다
실제로 권장되지 않는 것은 황갈색이나 햇볕에 탄 후에 레이저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살짝 검게 그을린 피부에도 레이저의 세기를 조절하여 시술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시술 후에는 태양을 피하고 자신을 보호해야 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면 시즌에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해 5: 첫 번째 세션 후에는 왁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더 이상 털이 자라지 않게 되기 위해서는 3~7회정도 소요됩니다. 그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어떻게 더 가늘어지고 약해지는지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첫 번째 세션 후에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비현실적입니다.
이제 모든 의료 시술과 마찬가지로 레이저 제모도 몇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절차를 완료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아보기 위해 적절한 실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피부 일부의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면 이러한 명백한 문제가 모두 해결됩니다. 따라서 초기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지역의 피부과 전문의에게 문의하세요. 이렇게 하면 합병증을 피하고 완벽한 레이저 제모 후 영구적으로 부드러운 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More Stories
비만은 성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태양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싶은 사람
운동 후 식사 및 음식 배달 서비스 토론토